프듀2 재수사 비리 얼마나 더 나올라나?
(아이즈원 멤버들이 조작사건은 멤버들 탓이 아니다?) - 아래내용 참조
CJ ENM 산하 음악프로그램 Mnet에서 방영한 '프로듀스' 시리즈의 조작 혐의를 수사하는 검찰이 시즌2에 대한 재수사에 착수했다.
서울고등검찰청은 지난 6일 그룹 워너원을 만든 '프로듀스 101 시즌2' 수사와 관련해 서울중앙지검에 재기 수사를 명령했다. 형사9부(부장 안동완)가 맡아 수사할 예정이다.
검찰은 지난해 12월 '프로듀스 101 시즌 2' 관련 최종회 사전 온라인투표와 생방송 유료문자투표 결과가 조작된 사실을 파악하고 워너원 데뷔 멤버 중 1인이 바뀌었음을 확인했다. 김모 CP를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했으며 연출자 안모 PD에 대해서는 가담사실을 인정할 증거가 불충분하다고 보고 이 부분의 업무방해 혐의에 대해 불기소 처분했다.
그러나 서울고검은 서울중앙지검이 이 사건 처분 당시에 사기 혐의에 대해서는 아무런 판단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들 제작진은 시즌3, 시즌4의 유료문자투표 결과조작 행위와 관련해 업무방해와 사기 혐의로 기소됐는데, 시즌2에서의 조작 행위도 사기 행위에 해당하는지를 판단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는 설명이다.
시청자들로 구성된 프로듀스 101 진상규명위원회는 "수백억의 수익을 창출했던 데뷔조를 배출해 가장 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시즌2에 대한 조사가 미비했다는 사실에 심히 유감을 표한다. 향후 사건 관계인 등을 철저히 수사해 한 점의 의혹도 남기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엠넷(Mnet)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프듀)' 시리즈의 투표조작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일부 혐의에 대한 재수사에 나섰다.
21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등검찰청은 지난 6일 프듀 시리즈 관련 의혹에 대해 서울중앙지검에 재기 수사를 명령했다. 사건은 형사9부(안동완 부장검사)가 맡아 수사할 예정이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형사6부(이영림 부장검사)는 지난해 12월 프듀 시리즈 프로그램을 담당했던 안준영 PD와 김용범 CP(총괄 프로듀서)를 업무방해와 사기 등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 보조 PD 이모 씨와 연예 기획사 임직원 5명도 배임수재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이에 대해 '프로듀스 101 진상규명위원회'는 프듀 시즌 2에서 안 PD가 벌인 사기 등 일부 혐의에 대해 검찰이 불기소 처분한 것이 잘못됐다며 항고장을 제출했다.
항고장을 검토한 서울고검은 앞서 기소 당시 시즌 2와 관련한 사기 혐의에 대해서는 검찰이 결론을 명확히 내지 않았다며 혐의 여부를 따져보기 위해 재기 수사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엠넷의 프로듀스 시리즈는 아이돌 연습생이 출연해 시청자 투표를 많이 받은 순서대로 아이돌로 데뷔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7월 '프듀X' 마지막 생방송 경연에서 시청자들의 유료 문자 투표 결과 유력 데뷔 주자로 예상된 연습생들이 탈락하고, 의외의 인물들이 데뷔 조에 포함되면서 투표 조작 논란이 불거졌다.
특히 1위부터 20위까지 득표 숫자가 모두 특정 숫자의 배수로 설명된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의혹이 커졌고, 엠넷 측과 시청자들의 고소·고발로 수사가 시작됐다.
몇달 전 프로듀스 48,프로듀스 X 101이 조작이라는 것이 밝혀졌죠,저도 그 때 프듀 팬,위즈원으로써 실망 많이 했습니다.그 때 잠시 탈덕을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멤버들 사진을 지우고,모든 아이즈원 챗방,카페 등을 나가기까지 했습니다.하지만 다른 위즈원 분들이 멤버들은 오히려 피해자라고,안준영 PD한테 당한거라고 하자 저도 멤버들 및 위즈원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오늘 이자리에서 프듀 조작사건이 아이즈원 탓이 아니라고 해명하고 싶습니다
1.조작사건의 범인은 누구?
일단 조작사건의 범인은 프로듀스 시리즈를 담당한 안준영 PD와 그 관계자들입니다.멤버들은 그걸 모르고 당한것 뿐인입니다.아무리 그럴 일이 거의 없었지만 프듀가 조작이라고 당당하게 밝히면 그 멤버는 엠넷의 압박을 받겠죠,알다시피 엠넷은 가장 큰 음악방송사입니다.만약 조작사실을 밝힌다면,엠넷의 압박
을 받아 밝힌 멤버가 엠카 등의 방송에서 출연에 지장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만약 알고 있었다면,엠넷의 압박이 두려워서 조작사실을 밝히지 못했을 것입니다
2.조작멤버를 밝히지 않는 이유
그리고 멤버들 중 조작으로 데뷔한 멤버가 있을 것 이지만,그 멤버가 알게 된다면 그 멤버는 평생 상처를 안고 살 것 입니다.
3.엑스원은 해체하는데 아이즈원은 해체 안하는 이유
조작논란 이후 엑스원은 해체했지만,아이즈원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그래서 아이즈원을 비판하는 사람들도 많은데,그것도 어쩔 수 없는 이유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로,아이즈원의 계약 기간은 2년 6개월,엑스원은 5년입니다.엑스원이 아이즈원에 비해 2년 6개월이나 길고,엑스원은 남자 아이돌이기 때문에 군문제도 있을 것입니다.
두번째로,아이즈원은 한국 아이돌이지만,일본 활동기간이 주어져 있습니다.그래서 한국 의견 뿐만 아니라 일본의 의견까지 들어줘야 하기 때문에 한국 마음대로 해체할 수가 없습니다.
4.멤버들이 알았다면 어땠을까
조작 사실을 멤버들이 알고 숨긴건지 아님 모르고 있었던건지에 따라 멤버들 탓이 있는지 없는지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생각에 따라 인식이 다른데 저는 모르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데뷔 명단에 자신의 이름이 불리고 멤버들은 울음을 터뜨렸죠.만약 조작인 걸 알았다거나 우는게 연기라면,이렇게까지 눈물을 흘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저는 그때 멤버들의 울음에 진심을 느꼈습니다.
이것이 연기였다면,연기인 티가 났을 것이고,멤버들의 눈물이 연기일 확률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작사건은 이미 지나가버린 일이어서 어떻게 되돌릴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조작사건으로 떨어진 피해자에게 막대한 보상금을 주거나,그 멤버를 데뷔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신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승현 학폭 끊임없는 연예계 폭행... (0) | 2020.04.22 |
---|---|
김유진PD 학폭 가해자.. 새로운 내용 업데이트 (0) | 2020.04.22 |
제2차 한국 전쟁 시발점? 미국 CNN이 밝힌 팩트 (0) | 2020.04.21 |
래퍼 염따 생일선물 람보르기니 FLEX (0) | 2020.04.21 |
차은우 집사부일체 새 고정 멤버 / 얼굴천재 활약들 (0) | 2020.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