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트할 때 술먹는 5가지 꿀팁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지방간과 고지혈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보통 지방은 주로 복부에 쌓이는데요, 피하지방, 특히 내장 지방의 형태로 복부에 쌓이기 때문에 술을 마시면 뱃살 이 찌는 것입니다.

 

또한 알코올로 인한 탈수현상은 근육의 크기를 감소시킵니다. 그래서 팔다리의 근육은 적어지고 마르고 복부만 더 도드라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그래서, 술을 많이 먹고 이성의 끈이 가늘어지면, 희한하게도 아이스크림 같은 달달한 것이 당긴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음식들도 모두 뱃살 로 가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먹어야 될까?

 

 

 

1. 적당히 먹어야 한다.

 

남성의 경우 하루 2잔, 여성의 경우 1잔 정도의 술의 양을 권유합니다. 어떠한 술이든, 비싸고 귀한 술이라고 해도, 많이 마시게 되면 다이어트 에도 몸에도 좋지 않습니다.

 

 

2. 술자리에 가기 전에 반드시 무엇이든 먹고 가세요.

 

빈 속에 술을 마시면, 위장 장애가 심해집니다. 또한 알코올은 뇌를 착각하게 하여 배고픔을 유발하는데요, 이 배고픔 때문에 안주를 더 먹게 되므로 미리 배를 채우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3. 술 대신 물을 많이 마시세요.

 

술자리에서 무언가를 마시지 않고, 많이 먹지 않고 버티는 것은 생각보다 힘듭니다. 물을 많이 드세요. 이야기도 집중해서 하세요, 그럼 술자리를 즐기기 쉬워집니다.

 

 

4. 몸을 움직이고 주무세요

 

술자리는 대부분 늦게까지 이어지는데요, 먹고 바로 자면 살이 찌기 쉽습니다. 그래서 먹은 열량을 최대한 소모하고 자야 다음날이 개운합니다.

 

 

5. 술 먹은 다음날은 무리한 근력운동을 하지 마세요

 

뱃살 이 찔까 봐 술 먹은 다음날 열심히 운동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술 먹은 다음날은 사우나나 휴식을 하여 근육을 쉬게 하고, 그 다음날부터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를 위해서 술 많이 먹고 운동을 하면 그만큼 근손실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이어트 를 위해서 무리한 금식 보다는 적당히 술도 먹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식이조절 + 운동 으로 다이어트 를 하시는게 최고로 좋습니다.

 

 

요요현상은 다이어트보다 더 좋지않은 일이 발생할 수 있고 전보다 더 흉측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연예인들의 경우 잘못된 다이어트 를 진행했다가 요요현상으로 1.2배 ~ 1.4배까지 체중이 불어나는 것을 보셨을거에요. 

 

우리는 건강한 다이어트 를 하면 좋겠죠? 

 

 

 

Posted by kim_fici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