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같이 힘든 시기에는 해외에서 활약하는 스포츠 선수들의 활약을 보는 것 만으로도 큰 위안이 되곤 합니다. 평 소보다 더 많은 분들이 해외 스포츠를 기다리실 것 같은데요 많은 축구팬들이 기다리던 프리미어리그가 개막했습니다.

 

손흥민 토트넘 vs 웨스트햄 경기 전 보면 좋은 손흥민 하이라이트 아래클릭

쏘니에게 당한 월클 수비들 손흥민 아버지에게 욕먹은 이유 손흥민 전세계 랭킹 28위?
손흥민 100호골 특집 손흥민 몸값 1000억 돌파이유 손흥민 원더골 모음

 

 

9월 14일 개막한 프리미어 리그는 9개월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는데요 이제는 주요 공격수로 정착한 손흥민의 활약을 보는 것 만으로도 이번 프리미어 리그를 볼 이유는 충분할 듯 합니다.

9월 20일 사우샘프턴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 토트넘은 9월 27일 뉴캐슬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리버풀 전설 그레이엄 수네스가 손흥민을 포함한 토트넘 홋스퍼의 공격 트리오가 나란히 시즌 20골 이상을 기록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수네스는 '선데이 타임스'에 기고한 칼럼에서 "베일이 탑승한다면… 스퍼스는 챔피언스리그 복귀를 향해 발진할 수 있다. 우승을 다툴 것이라고 말하는 건 아니지만, 리버풀, 맨시티, 맨유처럼 날아오를 거라고 본다"고 적었다. 토트넘은 지난시즌 6위에 머물렀다.

 

이어 "베일 한 명을 임대로 데려왔다고 하는 말은 아니다. 토트넘은 파괴력 넘치는 공격 트리오 - 베일, 케인, 손흥민 - 를 보유했다. 이들은 리버풀의 사디오 마네, 모하메드 살라, 호베르토 피르미누에 견줄 수 있다"고 했다.

1970~80년대 리버풀의 전성기를 이끌고 레인저스, 리버풀, 뉴캐슬 등의 감독을 역임한 뒤 현재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수네스는 "토트넘 공격수들이 개인당 20골씩 넣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보지 않는다. (이들의 20득점은)미드필드진과 수비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닐 것"이라고 말했다. 

 

손흥민은 현재 리그 4경기에 출전 6골을 넣었다. 2015년 토트넘 입단 이후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시즌은 2016~2017시즌으로, 14골을 낚았다. A매치 데이 이전에 열린 맨유전에서 멀티골을 폭발한 손흥민은 19일(한국시간), 베일의 토트넘 복귀전이 될 가능성이 있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리그 6라운드에서 7호골에 도전한다. 

Posted by kim_fici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