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박즙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호박은 우리에게 익숙한 것 같지만 일상에서 잘 찾아보기 힘든 야채 중에 하나입니다. 매니아 층이 이루어져 있는 이유는 호박은 면역 강화 항산화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고, 여러 가지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자랑하여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각종 요리에 첨가해 넣으면 그 맛이 증가되기 때문에 즐겨 찾는 재료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달다라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구수한 맛을 자랑하는 것만 해도 큰 장점을 가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호박즙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내용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호박즙 효능 

 

(1) 부기 제거 효과

호박즙 효과 를 가장 많이 보는 것이 부기 제거인데요. 산후 임산부는 얼굴 등이 많이 부어있는데 이때 호박즙 을 먹으면 부기를 제거해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성형수술을 한 후에 많이 찾고는 합니다. 얼굴과 전신의 노폐물 배출 등을 돕기 위해서 찾으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2) 다이어트 효과

- 저칼로리 : 호박 자체의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호박 주스에는 칼로리가 거의 없습니다. 

100A의 채소에는 USDA 데이터에 따라 단 26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호박 주스가 당신을 채우고 그 성가신 굶주림을 멀리합니다.

 

- 무 지방 : 100 그램 호박에는 0.1 그램의 지방 (USDA 데이터에 따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호박 주스는 실제로 무 지방입니다. 이것은 운동 후 체액을 보충해야 할 때 호박 주스를 이상적인 체중 감량 음료로 만듭니다.

 

- Aides Digestion : 건강한 소화 시스템은 체중 감량의 핵심이며, 호박 주스는 건강한 소화를 보장하고 완하제로 인한 변비를 방지합니다.

 

(3) 면역력 개선

호박즙 효능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며, 이때 베타카로틴은 노화 피로 암의 원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 탁월해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사계절 날시 변화가 심한 우리나라는 특히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필수 라고 하는데요. 

 

(4) 항암 효과

우리 몸속안에서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고 셀레늄과 루테인등이 각종 암에 대해 저항을 하고 예방을 해줍니다. 폐암과 자궁암, 유방암과 같은 병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호박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갑상선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부종 제거

아침에 일어나거나 장시간동안 컴퓨터 앞에서 업무를 볼때면 다리가 붓거나 지가 납니다. 이때 피가 제대로 흐르지 않는다는것을 의미합니다. 늙은 호박은 혈관 청소에 좋아서 혈관속 콜레스테롤을 제거할 뿐아니라 혈액의 원할한 흐름을 도와줍니다.  

 

(6) 불면증 완화

호박즙 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이 천연 신경완화제 역할을 하여 심신을 안정시켜 불면증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2. 호박즙 부작용

호박즙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준다. 하지만 과하게 섭취할 시 몸이 찬분들에게는 더 안좋아질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설사나 체중감소가 일어 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소화기가 약한분들이 지나치게 먹어도 해가 될 수 있으니 호박즙 을 섭취 할 때에는 언제든 적당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호박즙 보관방법

보관 방법도 상당히 쉽습니다. 서늘하면서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면 끝. 물이 닿거나 강한 빛을 받으면 호박의 특성상 물러지는 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냉장 보관 상태로 유지하면 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호박즙 효능 및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Posted by kim_fici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