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 한달살기 필수준비 5가지


 

 

 

1. 시기

 

제주도 한달살기, 언제가 제일 좋을까? 제주도는 언제가도 참 좋지만 그래도 계절에 따라 장단점이 있어요. 그 장단점이 내가 원하는 여행 스타일과 맞아 떨어지고, 나의 시간과 잘 맞아떨어졌을 때 첫 스타트를 잘 끊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 계절별 장, 단점과 & 제가 가장 추천하는 달은 언제인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2. 숙소

 

가장 중요한 것이 숙소라고 생각하는데요. 첫번째 시기를 골랐다면 시기에 잘 맞는 숙소를 골라야합니다. 제주도의 경우 아름다운 바다를 좋아해서 여름에 간다면 아무래도 바다가 보이는 숙소가 좋겠지만 그만큼 습한 환경과 벌레 문제도 생각 해봐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원하는 숙소 스타일 이겠죠? ' 제주도 한달살기 ' 가 유행하면서 한달살기 숙소가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마당이 딸린 단독주택, 예쁜 펜션, 시내에 있는 단기 아파트 , 풀옵션 원룸 까지 다양합니다.

 

 

 

3.  지역 선택하기

 

제주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섬으로 서울의 3배 정도의 면적을 자랑합니다. 한달 동안 제주도를 한 바퀴 다 돌겠다는 생각을 가지는 것도 좋겠지만 날시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집에 이동시간이 더 길어지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내가 정한 테마와 잘 맞는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여러모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주시, 서귀포시, 동부, 서부를 선택해서 그 곳에 맞는 특징을 잘 찾으시면 좋은 여행이 되겠죠?

 

 

 

 

4. 편의시설 위치 확인하기

 

편의시설은 대형마트나 큰 병원이 아닌 일상생활을 편하게 할 수 있는 하나로마트, 편의점, 작은 도서관, 동네 병원 들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숙소에서 차를 타고 10분 내외로 움직일 수 있는 곳이라면 좋겠죠?

 

 

 

5. 여행지 및 맛집 확인하기

 

지역을 선택하셨다면 당연히 여행의 꽃 맛집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한끼의 맛있는 식사는 최고의 여행을 만들어주는 발판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이처럼 제주도 한달살기 는 돈 많은 사람만 할 수 있는 여행이 아닌 누구나 시간을 투자하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조금만 검색해봐도 좋은 곳이 많으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되세요.

 

Posted by kim_ficial
,